미국생활

나의 첫글...뉴욕네스트

nynest 2025. 1. 8. 05:49

 

미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남자를 만나서 고민하고 또 고민하다 정착하게 된 나의 두번째 고향 뉴욕...

영어를 전공하고 수많은 미드를 보면서 미국에서 살아보면 어떨까 하는 막연한 생각을 해보기는 했지만 여기서 아이를 낳고 일을 하면서 살거라고는 생각해보지 않았던것 같다. 

 

이십때에 느꼈던 뉴욕과 아이둘을 키우면서 워킹맘으로 살아가는 뉴욕은 또다른 세상이다.

영화, 드라마와 같은 멋진 삶을 꿈꿨지만 현실은 아이둘을 키우며 아이들 도시락과 저녁메뉴, 지저분한 집을 보며 한숨을 내쉬는... 하루하루 허덕이고 있는 딸둘워킹맘이다. 

 

한국에서 대학까지 나온 사람이라 아이들을 잘 가르키고 있는지, 엄마가 미국문화에 익숙하지 않아서 아이들에게 부족한 점이 없는지를 항상 걱정하는 아줌마이다. 혹시, 나와 비슷한 걱정을 하고 있는 엄마들, 이제 막 미국으로 이사와서 미국교육에 익숙하지 않는 엄마들, 미국아이들은 어떻게 공부할지 궁금해하는 한국엄마들이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그동안 두 딸래미를 키우면서 생긴 노하우, 엄마표 공부자료, 미국학교생활등 다양한 교육관련 자료를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블로그를 통해서 나도 성장해나가고 내가 공유하는 정보가 다른사람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